양구군 체육재단의 적극적인 행보, 스포츠 도시로 거듭나는 양구군

양구군 체육재단의 적극적인 행보, 스포츠 도시로 거듭나는 양구군

양구군 체육재단의 적극적인 행보, 스포츠 도시로 거듭나는 양구군

Blog Article

'KCC 2024 KBL 유소년 클럽 농구 대회 IN 유소년 양구'가 18일(목)부터 일요일까지 강원도 양구 유소년 체육관과 문화체육센터에서 열립니다. KBL이 주최하고 KCC, 포카리스웨트, 멜트, 정관장, 양구군, 양구군체육재단, 문화체육관광부, KSPO가 후원하는 KBL 유소년 대회가 3년째 양구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양구군은 KBL 유소년 챔피언십뿐만 아니라 KBL 유소년 엘리트 캠프, 창원 LG 세이커스와의 협약을 통해 농구 산업에 발자취를 남기고 있습니다. 또한 양구군은 같은 기간에 개최되는 KBL 유소년 챔피언십과 테니스 대회 등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토토사이트

KBL 유소년 챔피언십을 방문한 양구군체육재단 김영미 사무총장은 "3년 동안 KBL 유소년 챔피언십에서 함께 해왔고, 창원 LG와도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LG는 매년 여름 양구군에 전지훈련을 하러 온다. LG는 다양한 유소년 농구 대회 개최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프로야구단 소속 유소년 팀들이 양구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양구를 찾아왔고, 군민들도 좋아한다 메이저사이트"

청소년 대회, 엘리트 대회, 대학생 대회 등 양구군의 체육 시설을 다양하게 활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양구군체육재단. 양구군이 스포츠의 도시로 변모함에 따라 양구군의 경제도 더욱 활성화되고 있습니다.

이에 김영미 사무총장은 "양구군은 원래 군인이 많았다. 하지만 국방개혁으로 인해 한 사단이 사라지고 인구가 감소하여 양구군의 경제가 큰 타격을 입었다"며 "그 해결책으로 양구군에 대한 외부인의 방문을 늘리고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다양한 체육대회를 개최하고자 했다. 이런 상황에서 재단이 설립되었다"고 양구군 체육재단 설립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안전놀이터

양구군체육재단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2023년 양구군에서 14개 종목 104개 대회가 열렸습니다. 이번 대회 개최로 인해 약 28만 명이 양구군을 방문하고 있습니다.

김영미 사무총장은 "축구장과 체육관은 물론 테니스장과 수영장 등 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며 "그러나 상대적으로 소규모 집단에 속해 숙박시설이 부족한 것은 사실"이라고 말했다. 단점을 보완하기 위한 투자가 이뤄진다면 앞으로 양구 행사가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유소년부터 대학생까지 아마추어 선수와 엘리트 선수들이 KBL 대회를 비롯한 다양한 스포츠를 즐기기 위해 양구를 찾고 있습니다.

Report this page